메이저리그 와일드카드 내셔널리그는 오리무중

메이저리그 와일드카드 경쟁이 재미를 더하고 있다. 아메리칸리그(AL)는 지구우승팀과 wild card 두팀이 정해졌지만, 내셔널리그(NL)는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까지 치뤄봐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 

■ AL Division Leaders – 보스턴 레드삭스(동부), 휴스턴(서부), 클리블랜드(중부)

■ AL Wild Card Team – 뉴욕 양키스(동부), 오클랜드(서부)

아메리칸리그 가을야구는 동부지구 두팀, 서부지구 두팀, 중부지구에서 한팀으로 결정지어졌다. 2018시즌에는 2017시즌과 마찬가지로 AL 각 지구우승팀은 모두 같은 팀이며, 클리블랜드와 보스턴은 3연속 지구우승을 달성하고 있다.

승률이 높다고 무조건 지구우승은 아니다
New York Yankees Wild Card

‘끝날 때 까지 끝난 게 아니다’ 뉴욕양키스 포수 요기베라가 한 말이 있다. 공교롭게도 이 말은 2018시즌 양키스에게 해당되는 말이기도 하다. 현재까지 양키스는 96승을 거두고 있다. 남은 6경기에서 4승만 해도 100승이다.

한 시즌 100승을 기록했다는 것만 해도 엄청난 사건인데 와일드카드 얻는데 만족을 해야하는 상황이다. 그 위에는 보스턴 레드삭스가 있기 때문이다. 만약 오클랜드와의 단판경기에서 진다면, 메이저리그 와일드카드에 대한 말들이 나올지도 모르겠다.

선수들은 긴장감을 놓칠 수 없을테고, 보는 팬들도 만만치 않은 긴장감으로 경기를 지켜볼 것이다. 보스턴 레드삭스는 Major League 전체 승률 1위를 달성함으로써 포스트시즌부터 월드시리즈가지 모두 홈 어드밴티지를 확보했다.

뉴욕양키스는 올시즌 월드시리즈 우승을 할 수도 있다. 요기 베라의 끝날 때 까지 끝난 게 아니기 때문이다!

내셔널리그(NL) 지구우승 & Wild Card
NL WildCard

아메리칸리그와 다르게 내셔널리그의 순위는 손쉽게 결정이 나지는 않고 있다. 동부지구의 애틀랜타를 제외하고는 중부지구의 시카고컵스와 밀워키, 서부지구의 LA다저스와 콜로라도가 지구우승을 놓고 경쟁중이며, 서로간 격차가 1.5게임 차로 근소한 차이로 언제든 순위가 바뀔 수 있다(단, 금일 경기가 아직 진행중이므로 순위는 바뀔 수 있다)

현 시점에서 NL 와일드카드는 밀워키, 세인트루이스, 콜로라도가 경쟁을 하고 있지만, 시카고 컵스와 다저스도 여유있는 상황은 아니다. 이로 인해 매일매일 메이저리그 생중계 시간을 꼭 체크하고 있으며, 퇴근후에는 미프로야구 경기 결과 체크 역시 하고 있다.

류현진 포스트시즌 선발 무조건 간다
류현진 시즌 6승

2017년 LA다저스는 메이저리그 최고승률을 기록했지만 선발로테이션에 류현진의 이름을 포함하지 않았다. 수술과 불펜 부적응의 이유가 있기는 했지만, 2018시즌은 포스트시즌 엔트리에 무조건 포함시켜야 하며, 그럴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부상에서 돌아와 많은 이닝을 소화하지는 않았지만 최근 류현진의 투구를 통해 현지 언론과 많은 팬들은 칭찬일색으로 치켜세우고 있다. 

올시즌 류현진은 14경기에 나와 6승 3패 평균자책점 2.00을 기록중이다. (25경기에 나온 커쇼의 ERA는 2.53) 선발자원 가운데 가장 좋은 평균자책점을 기록중이고, WHIP(이닝당 출루 허용률)은 1.01로 커쇼(1.02)보다도 좋다.

■ LA다저스 WHIP

클레이튼 커쇼 – 1.02

알렉스 우드 – 1.23

리치 힐 – 1.17

워커 뷸러 – 0.98

켄타 마에다 – 1.27

로스 스트리플링 – 1.15

류현진 – 1.01

규정이닝을 채운 선발투수  WHIP TOP 10

벌랜더(0.91), 슈어저(0.92), 디고름(0.94), 스넬(0.96), 클루버(0.97), 놀라(0.98), 콜(1.03), 코빈(1.06), 그레인키(1.06), 마네아(1.08)

이런저런 결과를 봐도 올시즌 포스트시즌에는 무조건 2선발에 이름이 올라오길 희망하고 있다. 류현진의 가을야구는 2013년 2경기, 2014년 1경기로 메이저리그 통산 3경기 경험이 있다. 멘탈이 크게 휘둘리지 않기 때문에 강심장 류현진이 가을야구에 적합한 이유이기도 하다.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은 한국시간 10월 4일부터 11월 2일까지 진행이 된다. 미리미리 메이저리그 중계방송을 확인해 멀리서나마 응원을^^

이상 메이저리그 와일드카드에 대한 생각을 풀어봤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